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고르는 법 먹는 법

나이가 들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크고 작은 관절 문제를 겪게됩니다. 요즘 보스웰리아가 관절염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인기가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먹는 법, 고르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유향 나무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유향 나무는 대부분 홍해 근처라고 합니다. 이집트, 수단, 사우디, 인도와 같은 나라가 유향 나무 서식지로 적합하다고 합니다. 나무에서 나오는 진액이 마치 우유와 비슷하다고 해서 유향 나무라는 이름이 지어졌는데요. 특유의 향이 있는 회백색 진액을 굳힌 것이 바로 우리가 섭취하는 보스웰리아입니다.

관절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제된 보스웰리아 알갱이들이 우드톤 테이블 위에 쌓여있다.

보스웰리아를 만드는 방법은 이러합니다. 먼저 3,4월에 유향 나무 표면에 상처를 내어 진액이 나오게 합니다. 그렇게 나온 진액을 건드리지 않고 가을까지 그대로 굳힌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굳어진 진액을 가을쯤 긁어냅니다. 그렇게 채집한 진액을 정제하여 4가지 등급으로 나누게 되고, 그 중 가장 좋은 등급을 보충제로 사용하게 됩니다.

중동에서 보스웰리아는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특유의 향이 있어서 종교 의식에 자주 사용되기도 하고, 의학적으로 사용했는데요. 한국의 동의보감과 같은 인도 아유르베다에서는 보스웰리아가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으로 소개되어 있는데요. 그 효능 가운데 관절염과 관련된 내용도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오래전부터 사용되던 보스웰리아가 오늘날 그 효능이 입증되고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보스웰리아 효능을 더욱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면,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과 그 작용 기전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은 케토 보스웰릭산, 줄여서 KBA입니다. 이보다 더 활성형 성분은 아세틸 케토 보스웰릭산, 줄여서 AKBA입니다.

AKBA는 5-LOX라고 불리는 효소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5-LOX는 염증 및 알레르기 그리고 면역계 항진을 유발하는 나쁜 효소인데요. 특히 염증 생성에 역할을 하는 5-LOX를 억제하는데 AKBA가 효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또한 류코트리엔이라고 불리는 염증성 물질의 활성을 낮추는 역할도 합니다. 류코트리엔은 기관지에 문제을 일으키고 동맥경화를 일으킬 수 있으며 염증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데요. 보스웰리아가 이러한 물질의 활성을 낮추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작용 기전에 따른 보스웰리아의 다양한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관절염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AKBA 성분이 염증을 생성하는 효소인 5-LOX를 억제하면서, 관절에 생기는 염증인 관절염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면역계의 균형을 맞추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때문에 특히 류머티스 관절염, 강직성 척추염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류코트리엔이라는 면역계 물질을 조절합니다. 이러한 작용은 면역의 과항진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 덕분에 면역력의 균형을 맞추게 되어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3.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류코사이트엘라스타아제 효소를 억제합니다. 이 효소는 콜라겐과 같은 성분을 분해해버리는 효소인데요. 콜라겐은 피부 및 각종 세포의 탄력을 가져다주는 성분입니다. 그런데 이런 콜라겐이 분해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특히 기관지 탄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보스웰리아는 이러한 나쁜 작용을 억제해 기관지 건강을 지키고, 피부 건강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항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토포아이소머레이즈라는 효소의 과작용을 억제합니다. 이 효소가 과작용하면 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스웰리아가 과작용을 억제하기 때문에 항암 작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가 류코트리엔 물질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고 언급했는데요. 류코트리엔은 인슐린 저항성을 악화시키고 지방 대사 저하를 유발합니다. 이는 당뇨와 고지혈증과 같은 성인병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는데요. 보스웰리아가 류코트리엔 활성을 낮추기 때문에 결국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유향 나무의 진액입니다. 따라서 경우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보스웰리아를 처음 복용하시는 분들은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지는 않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산 성분이며 기름 성분이기도 합니다. 위장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성분들인데요. 평소 위장이 약한 경우 또는 과복용시 설사와 같은 위장 장애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혈전 약과 함께 먹으면 피를 묽게 합니다. 따라서 혈전 약을 복용 중인 경우라면 보스웰리아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소염 진통제와 함께 먹으면 진통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점 또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

보스웰리아 관련 제품들이 시중에 아주 많습니다. 그 중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 지, 보스웰리아 제품 고르는 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스웰리아의 핵심 성분은 KBA 또는 AKBA입니다. 국내 기준으로 보면 하루 71mg의 KBA 또는 AKBA 성분의 섭취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성분표에서 이 핵심 성분의 함량을 잘 봐야하는데요 5-LOXIN, Apresflex, Alfapin 이 3가지가 AKBA 성분을 정량한 원료명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위에 언급된 것 중 하나가 성분표에 있는지, 그리고 그 함량이 기준치에 부합하는지를 살펴본 뒤 복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 원료를 추출물 형태로 직접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스웰리아가 고가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방법은 아닐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보스웰리아가 함유된 제품들 가운데 적당한 것을 선택해서 복용하시는데요. 제품을 선택하는 방법은 위에서도 언급한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을 참고하셔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